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광명시의회 회의록

GWANGMYEO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1회 광명시의회(임시회)

복지문화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광명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7월 27일(수) 10시28분

장  소 : 복지문화건설위원회실


  1. 의사일정(제1차)
  2. 1.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자료요구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자료요구의 건

(10시28분 개의)

○위원장 현충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1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복지문화건설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소관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자료요구의 건 
○위원장 현충열   의사일정 제1항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소관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자료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선 기 배부해 드린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소관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 광명시의회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2022년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시정전반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기간은 9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9일간이며, 감사 장소는 복지문화건설위원회 회의실이나 필요시 사업현장으로 하겠으며, 감사내용은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기본으로 소관업무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감사위원회 편성은 복지문화건설위원회 본 위원장을 감사위원장으로,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위원 전원은 감사위원으로 편성하고, 전문위원과 보조 직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감사방법은 현지확인 및 관계기관의 장이나 그 보조기관의 출석 증원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고, 의견진술과 청취를 병행하여 실시하고자 합니다. 
감사대상기관은 광명시의회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7조 규정에 의한 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및 하부행정기관이 되겠으며, 출자 또는 출연하는 법인 중 광명문화재단도 포함하여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추가 자료요구에 대해서는 위원님들과 협의하여 별도로 집행부에 이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소관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에 대해서 기타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기 배부해 행정사무감사 계획은 전체적으로 책자로 받을 내용이고, 이 책자를 바탕으로 해서 위원님들이 추가로 자료요구를 사업별로 하시거나 위원회별로 다시 한 번 행정사무감사 계획 중에 모여서 집중적으로 관심 있는 분야가 있으면 같이 공부해서 추가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71회 임시회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1분 산회)


광명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