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광명시의회 회의록

GWANGMYEO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3회 광명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광명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1월 2일(수) 10시00분

장  소 : 본회의장


  1. 의사일정(제2차)
  2. 1.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 2.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
  4. 3.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
  5. 4.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
  6. 5.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7. 6.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8. 7.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
  9. 8.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
  10. 9.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1. 10.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12. 11.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3. 12. 경기도아동돌봄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
  14. 13.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
  15. 14.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16. 15.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
  17. 16. 광명시 정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8. 17.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 부의된 안건
  2. 1.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3. 2.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4. 3.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5. 4.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이지석 의원 외 2인 발의)
  6. 5.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7. 6.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8. 7.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9. 8.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0. 9.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재한 의원 외 6인 발의)
  11. 10.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2. 11.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3. 12. 경기도아동돌봄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4. 13.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5. 14.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6. 15.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7. 16. 광명시 정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8. 17.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0시02분 개의)

○의장 안성환   자리를 바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30일 밤 서울 이태원 거리에서 있어서는 안 될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은 분들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광명시에서는 확인된 희생자가 없습니다만 필요한 경우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의회 차원에서도 재난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십여 명의 의원님들과 더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본회의가 끝나고 바로 이태원 참사 희생자에 대한 합동분향이 있을 예정이니 의원님들께서는 함께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3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님으로부터 안건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김은영   의사팀장 김은영입니다. 
오늘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자치행정교육위원회에서는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건과 동의안 3건이 상정되었고, 복지문화건설위원회에서는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5건과 동의안 7건이 상정되었는데 이중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의결 하였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안성환   의사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2.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3.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4.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이지석 의원 외 2인 발의) 
5.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0시03분)

○의장 안성환   다음은 안건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소관 사항으로 의사일정 제1항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 의사일정 제3항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 의사일정 제4항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의사일정 제5항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이 안건을 심사하신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이형덕 위원장께서는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치행정교육위원장 이형덕   심사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 이형덕 의원입니다. 
이번 제273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자치행정교육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에서는 2건의 조례안과 3건의 동의안을 심사하였으며, 심사결과 5건 모두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그럼 안건별로 심사한 결과를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광명시 조사·연구용역 관리부서를 정책기획과로 일원화하여 연구용역의 종합적이고 체계적 관리로 용역결과의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구 기능을 강화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시민들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 실현을 위한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의 2023년도 출연계획에 대해 지방재정법 규정에 의거 미리 광명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지방세수 확충과 지방재정의 발전을 위한 세제개편 및 제도개선 관련 정책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한국지방세연구원에 출연금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계획에 대해 지방재정법 규정에 의거 광명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입의 불편을 해소하고 전문약사의 복약지도로 의약품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광명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보호·복지·상담 등 관련사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에 대해 지방재정법 규정에 의거 미리 광명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과 같이 심사결과를 보고드리오니 우리 위원회에서 의결한 대로 가결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심사보고서는 부록에 실음)

○의장 안성환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이형덕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와 토론순서이나 본 안건은 자치행정교육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와 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의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와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2항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을 표결도록 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2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3항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3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4항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4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5항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을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5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6.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7.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8.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9.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재한 의원 외 6인 발의) 
10.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1.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2. 경기도 아동돌봄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3.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4.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5.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광명시장 제출) 
16. 광명시 정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7.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명시장 제출) 

(10시12분)

○의장 안성환   다음은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소관 사항으로 의사일정 제6항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의사일정 제7항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 의사일정 제8항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 의사일정 제9항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0항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의사일정 제11항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2항 경기도아동돌봄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 의사일정 제13항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 의사일정 제14항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5항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 의사일정 제16항 광명시 경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7항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이 안건을 심사하신 복지문화건설위원회 현충열 위원장께서는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문화건설위원장 현충열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위원장 현충열 의원입니다. 
이번 제273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복지문화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에서는 5건의 조례안과 7건의 동의안을 심사하였으며, 심사결과 11건은 원안가결, 1건은 수정의결 하였습니다.
그럼 안건별로 심사결과를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담보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채무를 보증하게 하여 자금유통을 원활하게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을 위해 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콘텐츠기업을 위한 대출 특례보증 제도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콘텐츠기업의 대출담보제공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편리한 자금확보 및 안정적인 기업활동 기반을 마련하고자 경기신용보증재단 보증손실금 출연에 대하여 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기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적기에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을 도모하고자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을 위해 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시민들의 교통안전과 동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도심의 위험지역에 동물 사고방지 및 예방을 위한 안내표지를 부착하도록 하고 길고양이의 안전한 이주방사를 위한 격리공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일부 내용을 보완하여 심사결과 수정의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2023년도 광명문화재단 운영 및 문화예술사업 추진에 필요한 광명문화재단 출연금에 대하여 미리 시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지방자치단체 기금관리기본법 제4조에 따라 기금의 관리 강화 및 효율적 운용을 위하여 체육진흥기금 존속기한을 5년 연장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경기도 아동돌봄 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경기도에서 운영하던 경기도 아동돌봄 광명센터 운영이 우리 시로 업무이관 되어 지역실정에 맞는 맞벌이 가정의 초등돌봄 방과 후 돌봄교실의 효율적인 운영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민간위탁을 추진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광명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제안전도시 지원센터인 아주대학교 지역사회안전증진연구소 및 한국지원센터인 협성대학교 지역사회건강안전연구소와 업무지원 3자 협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광명시 자율방재단과 동 방재단의 구성 및 임원 선출에 관한 절차 등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법령에 따라 신설된 소집수당의 지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등 행정안전부 표준조례안에 따라 개정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참여 지자체 간 용역추진 협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광명시 경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상위법 개정사항을 반영하고 서면 및 인터넷을 활용한 심의 근거 조항을 신설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수도법 제7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65조에서 위임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의 산정 및 부과·징수 등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납부 의무자의 일시납부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원인자부담금 분할납부 규정을 신설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과 같이 심사결과를 보고드리오니 우리 위원회에서 의결한 대로 가결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심사보고서는 부록에 실음)

○의장 안성환   복지문화건설위원회 현충열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와 토론순서이나 본 안건은 복지문화건설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와 답변을 통하여 심도 있는 심의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와 토론은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6항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6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7항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7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8항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8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9항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9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0항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0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1항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1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2항 경기도아동돌봄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2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3항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3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4항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4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5항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5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6항 광명시 경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6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사일정 제17항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표결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종료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의원 11명 중 찬성 11명으로 의사일정 제17항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전자투표결과는 끝에 실음)

의원님들께서 가결해 주신 안건들의 경미한 문구와 숫자 등에 대한 정리는 광명시의회 회의 규칙 제26조(의안의 정리) 규정에 따라 의장에게 위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73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원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24분 산회)


【전자투표결과 찬반의원 성명】
1. 광명시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2. 2023년도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출연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3. 2023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4. 광명시 공공심야약국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5. 2023년도 광명시청소년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6. 2023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7. 2023년도 콘텐츠기업 특례보증 손실보전 출연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8. 2023년도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9. 광명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0. 2023년도 (재)광명문화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1. 광명시 체육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2. 경기도아동돌봄광명센터 업무이관에 따른 민간위탁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3.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업무지원 협약 변경체결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4. 광명시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5.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검토용역 추진 협약 동의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6. 광명시 정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17. 광명시 수도시설에 대한 원인자부담금 산정·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석의원(11명)
  찬성의원(11명)
  안성환  구본신  이형덕  현충열  이지석  오희령
  설진서  김종오  김정미  이재한  정지혜
  반대의원(0명)
  기권(0명)

광명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