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광명시의회 회의록

GWANGMYEO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0회 광명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광명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2월 18일(목) 10시00분


  1. 제260회 광명시의회(임시회)

    제260회 광명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3분 개식)

○의사팀장 배형인   지금부터 제260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비말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제창하지 않고 1절만 녹음방송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마음 속으로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성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박성민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박승원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신축년 새해에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올해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작년에 이어 지금도 코로나 위기에서 총력을 다 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관계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현장에서 오직 광명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님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불편 등을 묵묵히 견뎌내시면서 방역수칙에 솔선수범해 주시고 계신 자랑스러운 우리 광명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우리는 코로나와 기나긴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삶의 패턴이 변화되고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경제가 침체의 늪에 빠져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시민들은 일상의 행복을 잃어버렸고 민생경제는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의료진과 공무원 여러분의 헌신과 우리 시민 여러분의 협조로 우리는 어렵고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습니다.
우리 시의회에서도 여섯 차례에 걸친 추경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코로나 극복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올해도 여기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일상을 회복하고 시민이 희망하는 민생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겠습니다.
조만간 이뤄질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함께 일상의 회복에 대한 희망의 밝은 빛은 위기 극복을 위한 우리 모두의 의지와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시민 여러분의 소중하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가 살아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 열리는 제260회 임시회에서는 광명시의 비전을 담은 2021년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고 조례안 및 추경예산안 등을 처리하는 의사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금년도 주요사업 계획은 우리 광명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을 감안하여 전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시 논의되었던 사항들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또는 추진 상 예상되는 문제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시고 검토하시어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는 발전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길 당부 드리며 금년도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첫 임시회인 만큼 동료 의원님들의 힘찬 의정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시민을 위한 각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의회와 집행부가 지혜를 한 곳으로 모아 더욱 소통하고 화합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8대 시의회는 올해로 출범 4년 차를 맞아 시민의 명령을 다시금 되새기며 그 기대에 실질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마음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시의회의 존재 이유는 바로 시민 여러분입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광명시의회는 새해에도 항상 처음 같은 마음으로 법과 원칙을 준수하면서 민생현장을 발로 뛰고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여 협치를 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가 될 것임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올 한 해도 시민과 더불어 광명의 풍요로운 미래와 희망을 만들어 가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그런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배형인   이상으로 제260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가 있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광명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